가슴을 철렁하게 하는 곳곳의 요소들이 다음 장면과 음악을 기대하게 했다.
중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성장한 BOE 등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가격 경쟁에 불을 지피자 패널 가격이 하락해 한국 기업들은 LCD 사업에서 적자를 봐야했다.이제는 중국 기업이 한국 기업을 추격 중인데 그 속도가 더 빠르다며 패스트 팔로워 전략으로 성공해 온 한국 주요 산업과 기업의 새로운 전략 구상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.
대신 LG화학은 첨단소재와 바이오.지난해 6월 사업을 접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LG디스플레이도 광저우 공장을 매각하면 한 때 세계 1위를 차지했던 한국산 대형 LCD 패널의 시대가 저물게 된다.롯데케미칼은 지난해 중국 자싱시 현지 공장을 매각하며 중국 내 기초 석유화학 사업에서 손을 뗐다.
0%에서 지난해 상반기(1~6월) 한국 30.롯데케미칼은 배터리 소재와 수소에너지 등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.
모니터 등 소형 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 패널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있다.
LG화학은 전남 여수 제2나프타분해시설(NCC) 공장 매각을 추진 중이다.신세계건설은 지난해 말 기준 953%인 부채 비율을 400%대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.
한국경제인협회가 국내 매출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한 102곳 중 ‘자금 사정이 곤란하다는 답변이 38.올해 들어 이달 15일까지 부도가 난 건설사는 5곳.
동부건설은 지난해 4분기(10∼12월) 해외 현장 공사대금.투자은행(IB)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건설사들은 펀드 조성.